전 세계 반려인들의 눈물 버튼을 누른 노래가 여기 있다. 바로 콜드(Colde)의 ‘Your Dog Loves You’이다. 콜드는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이자 R&B 듀오 offonoff(오프온오프)의 보컬로 그는 지난 2018년 9월 를 발매하며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 △<이상주의> △ 등 새로운 앨범들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장르를 만들어 갔다. 그중 콜드의 ‘Your Dog Loves You’는 콜드가 키우던 반려견 삼나의 입장에서 그에게 편지를 쓴 듯한 가사가 매우 인상적이다. 특히 몽글몽글한 멜로디와 콜드의 목소리가 조화를 이뤄 감미로운 음색을 느낄 수 있다. 피처링에는 싱어송라이터 크러쉬가 참여했는데 그 역시 반려견을 키우고 있어 곡 작업 당시 콜드가 크러쉬에게 키우는 반려견의 입장에서 가사를 써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가사를 읽다 보면 반려견들이 보여주는 순수한 사랑에 대한 두 반려인의 고마운 마음이 두드러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향기로운 풍경’이라는 가사는 좋지 않은 시각에 비해 후각이 발달한 강아지들이 산책할 때 냄새로 풍경을 보는 모습을 표현해냈다. 이렇듯 콜드의 ‘Your Dog Loves You’의 가사는 강아지 시점에서 섬세하게 표현돼 반려인들의 많은 공감과 사랑을 받았다.
콜드는 앨범 소개란에서 “무책임한 행동이나 일들로 강아지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반려동물을 사지 말고 입양하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러한 콜드의 입장은 그의 뮤직비디오에도 잘 녹아 있다. ‘Your Dog Loves You’의 뮤직비디오에는 유기견들이 등장하는데 콜드는 믹스견, 노견을 비롯한 많은 유기견을 등장시킴으로써 어린 강아지만을 고집하거나 입양이 아닌 가게에서 구매하는 경우를 지양할 것을 드러냈다.
“넌 유일한 내 편
다시 태어나면
내가 먼저 널 안아줄게”
『Your Dog Loves You』 中
콜드는 이 노래를 통해 반려동물은 우리를 그저 아름답게 사랑해 준다는 것을 전달하고 싶다고 밝혔다. 기자도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기자의 어린 시절을 함께한 반려견이 있다. 그래서 기자는 이 노래를 들을 때마다 ‘어쩌면 우리 아이도 나를 이렇게 보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빠지곤 한다.
오늘날 우리는 사람에 의해 이리저리 치이면서 하루를 보낸다. 이런 관계 속에서 반려동물의 조건 없는 사랑은 큰 위로가 된다. 집에 반려동물이 있다면 말은 통하지 않아도 항상 자신의 옆을 한결같이 지켜주는 사랑스러운 털 친구를 떠올리며 이 노래를 감상해 보는 건 어떨까. 동물들에 대한 사랑이 깊어지고 한층 더 성숙해지는 시간이 될 것이다.
신지빈 수습기자 Ι 202440245@kyongg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