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내기 특집] 여기서 쉬는 거 어때? 경기대 휴식공간을 모아보자
  • 정서희 기자
  • 등록 2023-03-06 09:36:42
  • 수정 2023-03-06 09:37:33
기사수정
  • 널널하게 빈 공강시간 어디서 쉴까
오전 강의가 끝나고 오후 강의 시작 전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는 공간 어디 없을까? 학우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본지에서 휴식공간을 직접 취재해 정리해봤습니다! 이 기사를 통해 학우분들만의 알찬 공강 시간을 보내길 바랍니다.


서울캠퍼스 


여학생 휴게실


 본관 1층 계단 옆 여학생 휴게실 ‘하람터’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해 본교 여학생이라면 해당 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하람터의 입구를 열면 바로 책상과 의자가 비치된 공간이 나옵니다. 그리고 신발을 벗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장판방에선 몸을 뉜 채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곳곳에 콘센트가 있어서 전자기기를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하람터에서는 간단한 대화만 가능하니 만약 길게 이야기할 상황이 생긴다면 휴게실 밖으로 나가서 대화해야 합니다. 음식 섭취 또한 불가능하니 유의하세요!



블루포트


 본관 1층에 위치한 ‘블루포트’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카페입니다. 입구에는 △메인 메뉴 △새로운 메뉴 △결제 방법에 대해 적혀있는 미니 칠판이 있습니다. 내부는 넓고 다양한 테이블이 있어 팀플부터 혼공(혼자 공부하기) 등 상황에 맞게 가서 공부하기 적합한 장소입 니다. 블루포트는 음료뿐만 아니라 △핫도그 △허니브레드 △쿠키 등 허기짐을 달랠 수 있는 다양한 음식도 준비돼있습니다.



금화도서관


 금화도서관은 지하 1층부터 6층까지로 구성돼 있으며, 입구인 2층에는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경기대 신문과 타 대학 신문이 비치돼 있습니다. 3층부터 6층은 분야별로 도서가 분류돼 있어 자신이 보고 싶은 자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공부는 △1층 대학원 열람실 △2층 브라우징룸 △6층 스터디룸에서 할 수 있으며 각 자리마다 콘센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전자기기를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1층 대학원 열람실에는 장애인 좌석이 있고 1층 미디어 감상실에는 최신 비디오를 대여해 옆 공간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학기 중 금화도서관의 평일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주말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수원캠퍼스


소성박물관


 공강에 휴식뿐만 아니라 특별한 체험도 하고 싶다면 ‘소성박물관’에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성박물관은 총 3층이며 층마다 전시실이 준비돼있기에 다양한 주제의 전시 관람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소성박물관은 무료 관람이 가능해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소성박물관은 전시공간과 휴식공간이 연결돼 있어 전시를 보다가도 텔레컨벤션과 파란 하늘이 보이는 의자에 앉아 친구와 대화하며 시간을 보내기도 충분합니다. 소성박물관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는데, BARUN 홈페이지 비교과 활동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학기 중 소성박물관의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후 4시에 입장 마감이니 유의해주세요!



글로벌 라운지


 만약 정문 주위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1강의동(진리관) 세븐일레븐 옆 ‘글로벌 라운지’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로벌 라운지는 쾌적하고 편안한 휴식을 위해 조성한 공간입니다. 작년 상반기 새 단장을 했기에 더욱 깔끔해진 글로벌 라운지는 휴식공간뿐만 아니라 학습공간으로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기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하며, 실제 많은 학생이 여기에서 공강을 보내기도 합니다. 일부 책상마다 콘센트가 설치돼있기에 개인 공부나 팀플 준비도 하고, 바로 옆 편의점에서 구매한 음식도 섭취 가능합니다. 하지만 글로벌 라운지를 이용한 후 정리 정돈은 기본인 것을 기억해주세요!



나는 니가 행복했으면 해


 수원캠퍼스 정문에서 길 따라 1~2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건물 2층에 감성 카페 ‘나는 니가 행복했으면 해’가 있습니다. 일명 ‘나니행’인 이 카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며 시험 기간엔 연장 영업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커피 △밀크티 △라떼 등의 음료와 △나니행 스콘 △케이크 △베이글 등 다양한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나니행’에서는 △루미큐브 △다빈치코드 △우노 등의 보드게임이 구비돼 있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정문 근처에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면 학교와 가까운 교외 카페 ‘나니행’은 어떠신가요?



 

생폴 드 카페


 만약 공강 시간이 충분하다면 학교 밖으로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거북샛길로 내려가 사거리 횡단보도를 건너 쭉 내려가면 있는 ‘생폴 드 카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합니다. 본 카페는 카공(카페에서 공부하기)도 자유롭게 가능해 시험 기간에는 연장 영업을 하기도 합니다. △커피 △차 △에이드와 같은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가 함께 하는 여유로운 휴식 시간을 원한다면 후문 ‘생폴 드 카페’를 추천합니다. 




△서울캠퍼스 VITAMIN 쉼터 인근 벤치

△수원캠퍼스 4·5강의동(예지관·덕문관) 벤치

△수원캠퍼스 감성코어 2층 야외 벤치

△수원캠퍼스 중앙도서관 인근 벤치


글·사진 정서희 기자 Ι seohee0960@kyonggi.ac.kr

          정가은 수습기자 Ι 202210059@kyonggi.ac.kr

          홍지성 수습기자 Ι wltjd0423@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