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단신] 새로운 취업 길잡이, 국민취업제도 상담실
  • 한진희 수습기자
  • 등록 2021-10-06 11:17:37
기사수정


 본교에 고용노동부 스탭스와 협력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실’이 유치됐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취업 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들에게 최소한의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참여 신청을 하면 중위소득 기준표에 따라 각 다른 유형의 지원을 받을 수 있고 국민취업제도 상담실에서 맞춤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기본 참여 기간은 1년으로, 최소 3회 이상의 대면 상담을 통해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본 상담실은 참여를 희망하는 재학생들에게 해당 제도를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본교는 본 상담실을 통해 학생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취업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상담실은 복지관 1층 CU편의점 맞은편에 위치하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대면 수업이 시작될 경우 이용 가능 요일이 확대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 BARUN 시스템에 접속해 비교과 프로그램 항목에서 신청하면 상담 일정을 잡을 수 있다. 국민취업제도 사이트로 신청을 하는 경우, ‘스탭스 경기센터’로 참여 기관을 지정하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국민취업제도 지원실 여수민 팀원은 “해당 상담실 운영을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가진 본교 학생들의 취업률 증가가 이뤄졌으면 좋겠다”며 “취업이라는 목표를 향해 고민하고, 지원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담사가 되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진희 수습기자|jinhee1267@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