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음악] 시작은 용기를 타고
  • 김미소
  • 등록 2020-10-30 14:37:44
기사수정
  • 아티스트 - 규현(KYUHYUN)
  • 장르 - 발라드
  • 기자의 한줄평 - 규현의 목소리로 듣는 설레이는 짝사랑



규현은 SM엔터테이먼트 소속 보이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다. 그는 그룹 내에서 메인보컬을 담당하며 이 외에 도 연기,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노래와 연기 모두 소화해야 하는 뮤지컬에도 지속적 으로 참여해 대중들에게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규현은 매력적인 중저음과 감성을 자극하는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대중들을 사로잡아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면서 아티스트로서의 명성을 높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안주하지 않고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발라드 유닛 그룹 K.R.Y △드라마 주제곡 △솔로 앨범 등에 활발히 참여했고, 최근 웹툰 주제곡이라는 신선한 장르에 도전했다. 

규현은 웹툰 <취향저격 그녀>에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이라는 주제곡으로 참여했다. 로즈옹 작가의 <취향저 격 그녀>는 △해닮 △호찬 △찬열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은 찬열이 짝사랑 상대인 해닮에게 조심스럽게 고백하는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인데, 상대에게 고백하면 상대가 부담스러워할까봐 망설이지 만 끝내 마음을 다잡고 용기를 내서 진심을 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난 아직도 많이 겁이 나지만 
이제는 용기 내볼게요 
그댈 사랑하고 있어요 -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 中』

누구나 한 번쯤 누군가를 짝사랑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좋아하는 상대가 끝내 자신의 마음을 모르고 지나쳤 던 경험은 없었나? 혹은 좋아하는 상대에게 다가갈 용기조차 없었던 적은 없었나? 상대에게 마음을 전하지 못하고 끝나는 것 자체는 누군가에게는 씁쓸한 추억이 됐을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후회막심한 일이었을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특별한 사람이 된다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좋아하는 상대와 멀어질까, 혹은 거절당할까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두려운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결국 자신이 용기를 내야 상대에게 한 걸음 더 나 아갈 수 있음을 잊으면 안 된다. 당신의 마음을 모르는 상대가 어떻게 당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당신과 같은 마음이 될 수 있을까? 마음의 크기가 부풀어 올라도 상대방은 당신의 마음을 알지 못한다. 좋아하는 상대를 그저 멀리서 지켜만 보는 당신, 마음을 전하고 싶지만 머뭇거리는 당신, 고백하기 위해 마음을 다잡고 있다면 모두 규현의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을 듣고 한번 용기 내보는 것은 어떨까. 그간 느꼈던 불안과 두려움을 모두 잊게 해주고, 상 대와 함께 행복이 가득한 미래를 그려 낼 기회가 될지도 모른다. 

김미소 수습기자│kmiso0131@kgu.ac.k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