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확.꿀] 학교생활 꿀팁, 프린터기 ver.
  • 김수빈
  • 등록 2019-11-25 14:55:52
기사수정
  • 본교 구석구석 무인프린터기를 찾아서
본교에는 학생들을 위한 무인 프린터기가 곳곳에 존재합니다. 하지만 학교가 넓고 강의동이 많아 무인프린터기 위치를 다 파악하고 있기는 어렵죠. 그래서 준비한 회심의 프린터기 지도를 소개합니다.


프린터기 어디 있는지 아시는 분? 

 교내 익명 게시판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몇 강의동 프린트기 어디에 있나요?’ 인데요. 학교가 크고 강의동이 많을뿐더러 학과별로 수업을 듣는 강의동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일부 강의동의 구조는 낯설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학생들이 급하게 프린트를 해야 할 때 마다 불편함을 겪고는 합니다. 이 같은 지속적인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프린트기 위치를 정리해놓은 지도나 제대로 정보를 주는 곳이 없어 답답한 실정입니다.

 프린터기 위치를 찾기 위해서는 교내 익명 게시판에 질문하거나 검색을 해보는 것이 전부인데요. 대강 각 강의동 1층에 있다고 알고 있는 것과 달리 1층에 프린터기가 없는 강의동도 있고, 1층뿐만 아니라 다양한 층에 무인 프린터기가 위치한 강의동도 있답니다!




무인프린터기 이외 꿀팁 

 바로 눈앞에 프린터기가 있어도 사람이 몰리는 수업 전후로는 언제나 자리가 부족하고 끝없이 기다리기 마련이죠. 또한 갑작스러운 고장 등 예상치 못한 상황이 자주 일어나곤 합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약 당장 프린트를 할 돈이 없다면 중앙도서관 5층 전산실을 이용해보세요. 종이만 가져온다면 무료로 프린트를 할 수 있답니다. 서울 캠퍼스의 경우 본관 2층 전산실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제 9강의동(호연관)의 시각디자인 조교실을 이용해보세요. 시각디자인 조교실 에서는 일반 종이보다 조금 더 질이 좋은 종이를 사용해 출력을 도와준답 니다. 종이를 선택한 뒤 몇 장을 출력할지 고르면 된다고 하니,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술대학 학생들 뿐만 아니라 9강의동에서 수업을 듣는 학생 모두가 이용 가능하답니다. 마지막으로 대량으로 인쇄해야 하거나 제본을 해야 한다면 수원캠퍼스 학우들은 종합강의동 1층 제본실이나 중앙도서관 뒤편에 위치한 복사실을, 서울캠퍼스 학우들은 금화도서관 맞은편에 있는 복사실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글·사진 김수빈 기자│stook3@kgu.ac.kr
덧붙이는 글

4년간 열심히 다녀야 하는 우리 학교! 학교 지도와 함께 프린터기 지도만 있다면 더 이상 갑작스럽게 프린트해야 하는 상황도 두렵지 않겠죠? 다가오는 시험기간, 지도를 이용해 보다 수월하게 인쇄하시길 바랍니다.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