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화) 오후 12시까지 전세사기 피해 예방 시범교육 ‘전세사기 Zero! 퀴즈대회’ 참여자를 신청받는다. 본 교육은 경기도청과 본교가 공동주최하며, 청년층이 사회적 문제인 전세사기에 대응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1부에선 경기도청 토지정보과 서종환 부동산관리팀장이 안전 전세 프로젝트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며, 2부에선 전세사기 예방 Q&A와 퀴즈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엔 본교 재학생을 비롯해 사회초년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재학생의 경우 본교 BARUN 시스템을 통해 미리 교육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교육 참여자는 보증금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지식 등 교육적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KGU+ 포인트 2점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경품 획득 기회도 제공된다.
더불어 오늘 오후 5시까지 행사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서포터즈의 경우 본교 BARUN 시스템에 게시된 신청서를 메일로 보내야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서포터즈는 6개월간 SNS 등을 통해 전세사기 예방 정책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맡는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자 중 우수 활동자에겐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여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경기도청 토지정보과 서종환 부동산관리팀장은 “이번 교육이 단순한 학점이나 퀴즈대회 경품 이상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고 안정적인 미래를 설계하는 데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며 “전세사기 위험성을 스스로 진단하고, 계약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안철현 수습기자 | lifeiscanival@kyongg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