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거 속으로] 2024 ‘인, 연’총학생회 · ‘From.’ 관광문화대학 선본 공약 평가
  • 정서희
  • 등록 2023-11-23 16:23:58
기사수정
  • 4, 5강의동 광장화·교내 시설점검 및 보수, 가장 기대 높아
코끝이 시린 계절이 다시 돌아오며 총학생회·관광문화대학 선거 운동이 시작됐다. 지난 14일과 15일 진행된 후보자 검증 정책토론회는 본교 수원캠퍼스 종합강의동 2층 최호준홀과 서울캠퍼스 블랙홀에서 진행됐다. 이에 자리를 빛내준 학생들을 대상으로, 출구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선거운동본부의 공약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알아봤다


 본교 학생들이 선정한 최고의 공약


 본지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정책토론회가 진행된 2일간 재학생들이 꼽은 최고의 공약을 확인해보는 출구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15일과 16일 출구조사 집계 결과, 인, 연 총학생회 선거운동본부의 공약 중 가장 많은 표를 차지한 공약은 ‘4, 5강의동 광장화’였다. 이후 16일 출구조사 집계 결과, From. 관광문화대학 선거운동본부의 공약 중 가장 많은 표를 차지한 공약은 ‘교내 시설 점검 및 보수’였다.


 

총학생회·관광문화대학의 공약에 대한 의견을 묻다 


투표를 진행한 재학생 중 일부에게 해당 공약을 최고의 공약으로 뽑은 이유가 무엇인지, 공약을 통해 기대되는 점이 있는지 질문해봤다. 


■ ‘인, 연’ 총학생회 선거운동본부


 김윤재(휴먼서비스·1) - 4, 5강의동 광장화


 전공 특성상 4, 5강의동을 많이 사용해 해당 공약을 선택했다. 특히 시험 기간에 취식 공간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어 본교 학우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조성될 것 같아 기대된다. 덧붙여 다양한 프로모션 제휴를 통해 △총학생회 △단과대 △과학생회에서 얼마나 더 신선하고 필요한 사업이 나올지 기대된다.


박인서(경영·3) - 4, 5강의동 광장화


 현재 4, 5강의동 벤치 같은 경우 노후화된 부분이 많고 이용하기 불편한 점이 많았다. 4, 5강의동 광장화를 통해 해당 부분이 개선되면 이용하는 데 좋을 것 같다. 덧붙여 경기 굿즈샵은 본교를 좀 더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김태양(행정·2) - 경기 굿즈샵


 본교 수원캠퍼스, 서울캠퍼스 학우들 모두가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공약이라고 생각해 투표하게 됐다. 내년부터는 학교생활 전반이 완전한 대면 체제로 도입할 것으로 보여 교내외 OT 및 연합MT가 기대된다.


박소희(미디어영상·2) - 다양한 프로모션 제휴


 본교 총학생회로서 교내 업무도 중요하지만, 외부와 교류를 진행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본교 학생들에게 가장 도움이 될 것 같아 해당 공약을 선택했다.


■ ‘From.’ 관광문화대학 선거운동본부


 김진경(미디어영상·2) - 교내 시설점검 및 보수


 본교 서울캠퍼스 교내 편의점 같은 경우 유통기한 지난 음식들이 배치돼 있어 불편함을 느꼈는데, 해당 부분을 보완해 준다는 점이 인상 깊어 선택했다.


김문식(미디어영상·2) - 교내 시설점검 및 보수


 학과 시설이 매우 낙후돼 있고 공간이 좁아 불편해 지난 학생총회에서도 해당 문제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해당 공약이 이뤄진다면 이러한 문제점이 개선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정서희 기자 Ι seohee0960@kyonggi.ac.kr

김현비 기자 Ι rlagusql8015@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