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젊은이여, 약물에서 자유하자
  • 편집국
  • 등록 2023-09-14 21:03:49
기사수정

 

 우리 사회에서 마약이 만연하고 유명 인사들이 연루된 사건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면서 젊은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청소년의 안녕과 미래를 소중히 여기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젊은 대학생들이 주변에서 마약의 유혹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절실하다. 

 

 마약 범죄로 처벌을 받은 유명인이 연예계로 복귀하면 젊은이들 사이에서 마약 사용에 대한 왜곡된 인식이 생길 수 있다. 마약 사용을 ‘별거 아닌 일’ 또는 ‘멋진 일’로 묘사하는 것은 해로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마초부터 필로폰, 엑스터시, 프로포폴, 졸피뎀, 심지어 펜타닐과 같은 위험한 오피오이드와 같은 강력한 약물에 이르기까지 유명인의 약물 사용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사건을 둘러싼 공개적인 재판과 언론 보도로 인해 초등학생을 포함한 청소년들이 마약 관련 체포에 대한 단편적인 정보에 노출되고 있다. 이러한 제한 없는 노출은 의도치 않게 마약 사용을 정상화하고 청소년들과 젊은이들에게 마약에 대해 안일한 태도를 갖게 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이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젊은 대학생들이 약물에 대해 바른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사전 예방적이고 총체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교육은 약물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포괄적인 약물 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커리큘럼에 통합하여 약물 남용의 위험성, 신체 및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 약물 관련 범죄의 결과에 대한 증거 기반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또한 이러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지지적인 환경에서 약물에 대해 질문하고 토론에 참여하도록 장려하여 열린 대화를 촉진해야 한다.

 

 또한 긍정적인 역할 모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도 중요하다. 노력과 재능, 헌신을 통해 성공을 거둔 사람들을 강조함으로써 젊은 대학생들의 관심을 보다 건설적인 열망으로 돌릴 수 있다. 과외 활동, 스포츠, 예술, 지역사회 봉사에 대한 참여를 장려하면 목적의식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으며, 약물 사용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성공은 개인의 성장과 사회에 대한 긍정적인 기여에서 비롯된다는 개념을 강화할 수 있다.

 

 우리 사회에서 마약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우리는 젊은 대학생들의 안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 대학생들에게 지식을 제공하고, 열린 대화를 장려하며, 대안적인 역할 모델을 장려함으로써 대학생들이 장기적인 목표와 열망에 부합하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수 있다. 회복탄력성, 개인적 성장, 의미 있는 노력의 추구를 장려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

 

 오늘날의 젊은 대학생들에게 여러분은 자신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는 힘과 지혜를 가지고 있다. 약물 사용을 미화하거나 정상화할 수 있는 외부의 영향에 흔들리지 말자. 사회적 압력에 저항하고 자신의 가치와 열망에 부합하는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내면의 힘을 받아들이자. 마약 없는 삶에 대한 의지를 공유하는 멘토, 교사, 친구의 도움을 구하자. 성공은 찰나의 인기가 아니라 자신과 타인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의해 측정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우리는 함께 약물 남용이 지난 악몽으로 추억이 되고, 회복력과 결단력, 밝은 내일에 대한 희망으로 번성하는 사회로 대체되는 미래를 만들 수 있다.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