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 청년들을 위한 면접수당 지원, 정확히 알고 잘 활용하자
  • 장지원
  • 등록 2021-05-17 11:08:43
기사수정


취업준비생들 이곳에 주목해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 중에는 △시험 △자격증 준비 △학원 수강비 △면접비 등 구직활동 비용에 대한 부담을 지니 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계속되는 불황과 시험 응시료의 증가로 경제적 부담감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에 경기도는 취준생 청 년들을 위해 작년부터 ‘청년면접수당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이란, 경기도 내 거주하며 구직활동 중 인 청년들에게 면접 비용을 지원해주고 구직활동을 증진시키는 청년지원 사업이다. 경기도는 면접 비용이 청년들의 취업장애 요소 중 하나라고 판단했고, 취업 동기를 조금이라도 보태주기 위해 이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올해는 작년에 비해 금액이 9 만 원 상승했다.


이 제도를 활용하고 싶다면?


‘2021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의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 는 만 18세~만 39세 이하 청년 가운데, 올해 1월 1일 이후 취업 면접에 응시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다. 지방 소재 기업과 해외기 업 면접 대상자도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과 합격여부도 상관없 다. 뿐만 아니라 이직을 위한 면접도 가능하다. 이번 년도에는 총 3회에 걸쳐 지원자를 모집하는데, 1차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까지다. 이외는 오는 9월과 12월에 진행되는데, 모집 일정 확정 시 별도의 모집 공고가 올라갈 예정이다. 또한 작년에 진행된 면접의 경우 1차 신청기간에 한해 소급 적용이 가능하니 잊지 말자. 신청은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신 청 시, △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주민등록등본(발급일 및 전입일 표시 필수, 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분) △채용공 고문 △면접확인서가 필요하다. 신청서 제출 후에는 정보 수정 이 불가능하니 마지막까지 확인하고 신중하게 제출해야 한다. 면접수당은 최대 30만 원으로 1회당 5만 원씩, 최대 6회까지 경 기지역화폐로 지급된다. 면접비는 신청일로부터 최대 30일 이 내로 지급 되지만, 접수량에 따라 지급일이 변동될 수도 있다.


신청할 시 주의해야 할 점


다만, 주의할 점은 △실업급여 수급자 △고용노동부 구직활 동 지원금 참여자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경기여성 취업지 원금 참여자 △기타 유사사업 수혜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는 것이다. 또, 입력한 증빙자료가 부정확하거나 확인이 불가능 한 경우 선정에서 제외되고 추가 조치를 받을 수 있으니 정확하 고 확실한 정보만 기입하고 사실 여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이외에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전용콜센터(1877-2046)나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자. 더불어 접 수기간에 문의가 폭증하며 전화 상담이 어려운 경우에는 홈페 이지의 Q&A 게시판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장지원 수습기자│channy100@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