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확.꿀] 네가 알던 내가 아냐
  • 전은지
  • 등록 2020-06-09 08:52:24
기사수정
  •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신박한 Galaxy 잡학사전!
현대인들의 필수품, 스마트폰. 기자 역시도 삼성사의 모델인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는 여러분도 모르는 기능과 혜택들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나만 몰랐던 갤럭시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 폰은 내 맘대로, 스마트폰 커스텀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대로 기능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 한 번쯤 해보지 않으셨나요? 갤럭시 유저라면 불법적인 루팅을 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을 마음대로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방법도 간단합니다. ‘Good Lock’이라는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준비 끝. 삼성에서 제작한 어플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오류나 고장에 대한 걱정도 지울 수 있고 평소 불편했던 기능들도 바꿀 수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다양한 종류의 패널들이 나오는데요. ‘QuickStar’ 창에서는 통신사 로고 지우기, 시계 위치 바꾸기와 같이 상단바 기능들을 바꿀 수 있고 ‘NavStar’를 이용하면 내비게이션 바의 그림도 귀엽게 꾸밀 수 있습 니다. 이 외에도 △멀티윈도우 △서랍 △루틴 패널 커스텀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Good Lock을 이용해 쉽고 간편하게 바꿀 수 있답니다. 단, 안드로이드 오레오(8) 이상의 운영체제를 가진 스마트폰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100%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

 다들 대중교통을 이용해 집에 가는 길에 앉을 자리가 없어 한 손으로는 손잡이를, 한 손에는 스마트폰을 들고 가보신 경험 있으실 것입니다. 이처럼 평소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들을 위해 스마트폰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한 손 조작 모드’인데요. 기본 설정의 유용한 모드에서 한 손 조작 모드를 쉽게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 모서리를 대각선으로 밀어 바꾸는 제스처 방식과 홈버튼을 빠르게 세 번 누르면 변화되는 버튼 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할 때 빠르게 조작을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가로 ‘멀티윈도우’에 대해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기능은 화면을 분할해 한 번에 여러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 및 기능 변경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화면에서 서랍 버튼을 누른 뒤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클릭해 ‘분할 화면으로 열기’만 누르면 된답니다.

갤럭시 유저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혜택


 지금까지는 갤럭시 스마트폰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되는 꿀팁만을 알려드렸다면 지금부터는 실제로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들 유튜브 즐겨 보시나요? 기자는 다양한 컨텐츠와 재밌는 영상의 매력에 빠져 유튜브를 자주 보곤 합니다. 하지만 영상마다 나오는 광고를 제거하거나 YT Music과 같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해야 합니다. 막상 프리미엄을 가입하자니 매달 나가는 금액도 부담스럽고 무료체험으로 제공하는 1개월의 기간도 짧게만 느껴집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유튜브에서는 갤럭시 유저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라는 혜택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꼭 신형 휴대폰이 아니어도 사용이 가능하니 평소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싶었던 분이라면 하루 빨리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글·사진 전은지 기자│juneoej@kgu.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