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아리] 그대여 기대주오, 기대해주오
  • 김은종 기자
  • 등록 2020-03-16 09:05:41
기사수정
  • 기대주, 홍보 열기로 붉어진 두 뺨
매년 많은 학생들에게 본교를 소개하고 좋은 인상을 전달하는 기대주는 학교 공식 홍보대사로서 체계적인 조직체계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본지에서 기대주 윤준한(지식재산·3) 단장과 인터뷰를 통해 기대주의 홍보 열정을 느껴봤





 본교 공식 홍보대사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기대주는 주로 의전행사 및 학교 주관 공식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전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캠퍼스 투어도 진행한다. 또한 본교의 대표로 한국 홍보대사 연합 활동(이하 ASA-K)에 참여해 홍보에 힘쓰고 있다. 추가로 본교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의 공식 SNS를 관리하며 교내행사 및 학사일 정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기대주는 △기획팀 △미디어팀 △대외협력팀 총 3개의 부서 총원 13명으로 이뤄져 있다. 기획팀은 △단장 △부단장 △스케줄 러로 구성돼 있고 각종 행사 기획·관리 및 예산 관리를 주도한다. 미디어팀은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 포스터 제작 등 디자인 업 무를 맡는다. 마지막으로 대외협력팀은 △캠퍼스 투어 △ASA-K 활동 △교내외 협력 등 직접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기대 주의 단원들은 서로에 대한 유대감이 높아 가족 같은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으며, 각자 역할이 세분화돼 있어 개인의 역량을 성 장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윤 단장은 “기대주에 지원하기 위해선 자긍심과 애교심이 투철하고 대학홍보에 관심 및 열정을 보일 수 있어야 한다”고 전하며 “△디자인 일러스트 △영상 촬영과 편집 △포토샵 능력을 갖춘 학우와 SNS 관리 경험이 있는 학 우는 가산점이 주어져 지원 시 좀 더 유리하다”고 말했다. 신입기수 모집 일정은 오는 9월로 예정돼 있으며 △1차 서류면접 △2 차 카메라 면접 △3차 임원면접으로 이뤄져 있다. 이후 수습단원 기간을 거치고 정식단원으로 임명된다. 지원서 양식은 기대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 단장은 “본교를 대표하는 공식 홍보대사의 단장으로서 그 자리의 책임감을 잘 알기 때문에 더 뛰고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기대주에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지원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기대주 의 빛나는 활동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답했다.

 

김은종 기자│kej8328@kgu.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