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I를 바라보는 우리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 편집국
  • 등록 2023-04-13 15:19:55
  • 수정 2023-09-14 14:54:21
기사수정

 2022년 11월 openAI사에서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인공지능(AI)의 활용시대가 벌써 코앞에 대면하게 되었다. ChatGPT의 등장은 흥분과 우려를 동시에 가져다 주었다. 2023년 4월이 된 지금은 더 빠른 속도로 ChatGPT를 응용한 새로운 결과들이 우리를 놀라게 한다. 분명 인공지능은 우리의 삶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해결해야 할 잠재적인 위험과 도전들도 있다.

 

 AI를 둘러싼 예상되는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대규모 일자리 이동 가능성이다. 인공지능 시스템이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그들은 이전에 인간이 수행했던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는 특히 이미 취업경쟁이 치열한 한국과 같은 나라에서 취업 기회의 상당한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인공지능이 사람들을 조종하고 통제하는 데 사용될 가능성도 우려된다. ChatGPT와 같은 고급 챗봇의 개발로 이러한 AI 시스템이 의제나 편향으로 프로그래밍될 수 있는 실질적인 가능성이 있다. 이것은 사람들의 신념과 의사 결정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큰 사회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게다가, 인공지능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위험한 전력 불균형을 초래할 위험이 있다. 인공지능 기술을 통제하는 사람들은 매우 강력해지고 다른 사람들을 지배할 수 있다. 이는 AI 기술을 따라가지 못하는 이들이 뒤처지는 등 새로운 형태의 불평등과 억압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AI의 미래에 대한 희망도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잠재적인 위험과 도전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우리는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미래를 만들 수 있다. 인공지능 기술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고, 우리의 삶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 시대를 사는 대학생으로서, AI 기술의 최신 발전에 대한 정보와 참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변화하는 고용 시장에 적응하고 미래에 수요가 있을 기술을 개발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것은 AI와 그것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배우는 것을 주도적으로 하고, AI 시스템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하는 데 있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은 AI의 미래는 우리 손에 달려 있다. 함께 일하고 AI의 책임감 있고 윤리적인 사용을 옹호함으로써, 우리는 더 밝고 희망적인 미래를 만들 수 있다. 우리는 AI 기술을 사용하여 우리의 삶과 주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동시에 우리의 가치와 윤리를 잃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젊은 대학생으로서, 우리는 AI 기술의 발전을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그것이 사회 전체에 이익이 되는 방식으로 사용되도록 보장할 기회를 가지고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진정으로 기대할 만한 가치가 있는 AI미래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