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내기 특집]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To.23학번 거북이들
  • 정서희 기자
  • 등록 2023-03-06 09:37:14
기사수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 경기대에서 개최되는 축제가 궁금해요


 본교 축제는 대표적으로 5월의 거북체전과 봄축제, 10월의 대동제가 있습니다. 각각 상반기와 하반기를 대표하는 축제로 1년을 지루할 틈 없이 보낼 수 있습니다. 거북체전은 학과를 대표해 다양한 스포츠 시합을 진행하는 본교의 체육대회입니다. 작년에 개최된 거북체전은 △축구 △피구 △족구 △농구 △발야구로 경기가 진행됐습니다. 봄축제와 대동제는 학우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이 가득한 축제입니다. 크게 △각 학과·동아리가 진행하는 거리 부스 △여러 종류의 음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 △다채로운 공연으로 축제가 꾸며져, 모두가 화합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Q. 등록금 알차게 활용하고 싶어요


 등록금을 100% 활용하는 방법은 크게 △도서관 전자자료 이용 △성격유형·진로 발달검사 △각종 장학금 등이 있습니다. 본교 도서관에는 250여 종의 국내외 학술잡지(논문집)뿐만 아니라 △전자책 △전자저널 △e-learning 등 다양한 학술 자료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교 학생역량통합관리시스템(BARUN)에 들어가면 △학습 상담 △심리 검사 △개인 상담 △진로·취업 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교 학생상담센터 는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전문적인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본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각종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장학금 종류는 △성적우수 장학금(진·성·애) △성적향상 장학금 △KGU 추천 장학금 △공로 장학금이 있으니, 각 수혜대상 및 선발기준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Q. 전과? 전공유연화? 복수전공?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전과는 개인의 적성이나 능력에 맞게 학과 변경 기회를 줘 본인이 희망하는 학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소속을 변경하는 제도입니다. 이와 달리 복수전공은 한 학생이 2개 이상의 학과 교육과정을 각각 이수해 둘 이상의 학위를 얻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전공유연화는 2개 이상의 다전공을 이수한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실시하는 제도입니다. 입학 학과에서 21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추후 선택 학과에서 60/67학점 이상을 이수 시 선택 학과가 본전공으로 기존 본전공이 부전공으로 변경됩니다. 만약 △학칙 제정 △교육과정 △학사 제도 등과 관련된 내용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본교 학사혁신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Q. 기숙사 꿀템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보냉백’입니다. 본교 기숙사는 홀수 층에 있는 공용 냉장고를 사용합니다. 많은 사람이 같은 냉장고를 사용하기에 물건을 넣을 자리가 없거나 서로의 물건이 섞여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보냉백으로 음식을 정리해 냉장고에 넣는다면 도난의 위험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위생적으로 음식 보관이 가능합니다. 또한 빨래 할 때마다 비용이 들어 한 번에 빨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이염방지시트’를 사용하면 얼룩 걱정 없이 빨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들으러 가야 하지만 옷의 구겨짐이 신경 쓰인다면 가볍고 손쉽게 다림질할 수 있는 ‘핸디형 스팀다리미’를 추천합니다.


To. 23학번 거북이들


▶21학번 경찰행정전공 

 인생은 실전이다 


▶22학번 유아교육과 

 23학번 신입생 여러분! 긴 수험생활을 마치고 경기대에 입학하신걸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입학을 앞두고 설레면서도 낯설고 두려운 마음이 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대학을 다니며 많은 사람들과 다양한 경험을 해보면서 여러분의 꿈을 이루어나가길 바랍니다!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 드려요! 


▶22학번 호텔경영학전공 

 신입생 여러분 경기대 합격을 축하드려요! 4년동안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들 많이 만드시길 바라요! 화이팅


▶20학번 사회복지전공

 응애 나 20학번도 놀아죠 


▶21학번 국제학전공

 경기대학교에 입학하신 여러분! 너무 축하 드립니다. 경기대 입학을 시작으로 앞으로 걸어갈 모든길에 행복만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22학번 국어국문학과

 23학번 여러분들의 경기대학교에서의 첫 시작을 응원합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온 대학에서 축제,동아리,교내활동들을 많이 하면서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나고 즐거운 20대의 청춘이라는 페이지를 써보세요 


▶22학번 국어국문학과

 신입생 여러분 반가워요~ 선배들은 후배를 기다렸어요.  


▶22학번 국어국문학과

 경기대학교 안에서 좋은 사람들 많이 만나고 좋은 추억들도 많이 만들자! 아자잣


▶19학번 무역학과 23학번

 학우분들 ~ 환영23 ~ 


▶15학번 행정학과

 너희는 졸업 빨리해,,, 


▶19학번 애니메이션영상학과

 모든 교수님께선 우리를 잘 이끌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니까 미래가 걱정되고 막막하면 마음풀고 긴장풀고 언제든지 교수님께 연락해봐


정서희 기자 Ι seohee0960@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