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 청년들의 고민 정거장, 청년상담실
  • 정민 기자
  • 등록 2022-11-14 10:02:11
기사수정


청년들의 고민을 들어드립니다 



 고용노동부 산하의 온라인청년센터(이하 온청센)는 전국의 모든 청년정책을 모아 알려 주는 청년포털 플랫폼이다. 온청센 홈페이지에서는 실시간 상담과 더불어 조건에 따른 청년정책정보와 청년공간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채용정보 △청년친화강소기업 등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들을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청년센터가 주관하는 청년상담실은 청년들을 위한 온라인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년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팀플 회의공간 △스터디룸 △휴식공간 등 실시간으로 청년 정책 및 전국 공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취업지원 △창업지원 △주거지원 △생활·복지 관련 정책 서비스 등 개인별 맞춤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진로·취업 고민 관련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할 수 있고 청년 대상 지원금의 신청 자격과 방법 등의 내용이 상세하게 제공되는 등 다방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쉽고 빠른 상담을 



 고민이 있거나 누군가의 조언을 받고는 싶지만, 진지한 상담이 무겁게 느껴질 때가 있을 것이다. 청년이라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청년상담실에서는 이 같은 상황 속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전화 △게시판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가장 간편한 상담 방법으로는 카카오톡 상담이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또는 온청센 홈페이지에 검색해 채팅방에 들어가 유형을 선택 후 상담사를 배정받으면 상담을 시작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실시간으로 상담사와 1:1 대화 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전화와 게시판 상담 방법도 있다. 대표번호인 1811-9876을 입력하고 ARS 유형을 선택하면 상담사를 배정받아 전화 상담을 시작할 수 있다.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온청센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전제로 하는 게시판 상담은 상담글을 작성하면 3일 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상담은 유형별로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이뤄지기에 삶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고민도 털어놓고, 미래도 설계하자 


 조금 더 깊이 있는 상담을 원한다면 심층(전문)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심층 상담은 온라인청년센터에서 청년층을 대상으로 △ 취·창업 지원정책 △주거 및 생활 지원정책 △진로 △취업 등에 대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1;1 상담이다. 카카오톡이나 화상 통화를 통해 최대 50분까지 상담할 수 있다. 온청센 홈페이지에서 △상담분야 △전문상담사 △예약 일자 및 시간을 선택하고 상담신청 내용을 작성해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지정된 상담사가 신청 건을 승인하면 예약 일자 및 시간에 온청센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예약신청 시 온청센 회원가입 및 구직회원으로 전환해야 이용 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청년상담소는 전문상담사와의 상담서비스를 지원하며 청년들의 복지에 힘쓰고 있다. 누구보다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을 청년들에게 청년상담소는 든든한 버팀목이 돼 줄 수 있을 것이다. △진로 △취업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에 대해 혼자 고민하지 말고 청년상담소에서 털어 놓아보자. 


정민 기자 Ι wjdals031004@kgu.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