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취인의 밥상] 10분만에 끝나는 원팬 파스타 요리법
  • 서지수 기자
  • 등록 2022-09-02 13:44:44
기사수정
  • 파스타 값 18,000원으로 5번 먹을 수 있는 쉬림프 오일파스타
물가상승으로 고통받는 요즘, 대학생으로서 가장 큰 고민은 단연 식비다. 현재 외식업계에서 파스타 하나에 15,000원 내외는 기본이다. 이에 본지는 쉬림프 오일파스타를 5배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값싸고 간편한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한다.


마트에서 파스타 재료 고르기

 

 쉬림프 오일파스타를 만들기 위해서 △파스타면 △오일 베이스 소스 △칵테일새우 △소금 등이 필요하다. 기자는 파스타 재료를 고르기 위해 마트에 방문했다. 파스타면은 △스파게티 △페투치네 △푸실리 △펜네 △리가토니가 있었는데, 기자는 가장 기본적인 스파게티면을 골랐다. 오일 베이스의 소스로는 △알리오 올리오 소스 △봉골레 소스가 있었는데, 봉골레 소스에 마늘과 고추가 더 많아서 봉골레 소스를 선택했다. 칵테일새우는 감바스나 파스타 등 볶음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중간 크기의 흰다리 새우살을 썼다. 소금은 정제염에 글루탐산나트륨(MSG)를 배합해 감칠맛이 뛰어난 맛소금을 쓰면 좋다. 


원팬으로 쉬림프 오일파스타 만드는 법

 


 ❶ 이제 쉬림프 오일파스타를 만들 재료 준비는 끝났다. 따로 필요한 도구는 프라이팬과 계량을 위해 필요한 △종이컵 △티스푼 △숟가락이 있다. 우선 프라이팬에 550ml(종이컵 3컵 분량)의 물을 따르고 센 불로 끓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파스타면을 넣고 맛소금으로 간을 하면 되는데 1인분을 기준으로 파스타 양은 500원 동전 크기, 소금 양은 티스푼 한 숟가락을 넣는다. 


 ❷ 그리고 끓고 있는 팬에 칵테일새우 10개를 넣고 파스타면과 함께 8분 동안 익힌다. 이 과정이 파스타 요리에서 맛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이기에 면의 익힘 정도를 체크해야 한다. 


 ❸ 파스타면과 새우를 8분 동안 익혔다면 팬에서 물을 조금 남기고 버린 후, 오일 베이스 소스를 숟가락으로 10번 정도 넣고 불을 끄고 빠르게 섞는다. 이 과정을 에멀젼(유화 작용)이라고 하는데, 물과 기름이 섞여 파스타면에 소스가 달라 붙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❹ 마지막으로 파스타의 간을 보고 면수 또는 소스나 소금을 추가하면 된다. 


쉬림프 오일파스타 남은 재료로 응용 가능한 음식


 쉬림프 오일파스타를 하고 남은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감바스 알 하이요와 봉골레 파스타가 있다. 감바스 알 하이요는 스페인어로 새우와 마늘을 뜻한다. 이름처럼 칵테일새우와 알리오 올리오 소스를 활용해 만들 수 있다. 봉골레 파스타는 쉬림프 오일파스타 레시피에서 새우 대신에 조개를 넣으면 된다. 파스타 만들기가 은근 까다로워 보이지만 만들어 본다면 쉽고 간편한 요리로 다양한 파스타 요리와 양식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좀 더 다양한 분야의 요리에 도전하고 싶다면 쉬림프 오일파스타부터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글·사진 서지수 기자 Ι seojisu0120@kgu.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