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헉교 동아리] 내 주식 전망 왜 이랩? 해결사는 아이랩
  • 김봄이 수습기자
  • 등록 2022-05-30 18:11:49
기사수정
  • 미래를 위한 가치 있는 시간
주식과 투자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 모두 행복한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가. 이에 본지에서는 I.LAB 홍광의(토목·4) 회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주식투자 동아리 I.LAB을 소개하고자 한다.

 I.LAB(아이랩)은 맹목적으로 금전만을 좇는 물질만능주의 시대에 단기적 투기이익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진정한 가치투자를 통한 행복한 부자가 돼 나눔을 실천하자는 모토로 활동하는 본교 유일 가치투자 중앙동아리다. I.LAB은 △올바른 투자방식·전반적인 지식의 확보 △기업의 가치를 수학적 지식으로 관찰 △제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혜안을 가지고 세상을 통찰하자는 등 세 가지 목표를 바탕으로 결성됐다.


 또한 지도 교수인 오연석(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교수의 가르침에 따라 △인문학 △재무 지식 △트렌드 세 가지를 바탕으로 투자 공부를 진행 하고 있다. △저출산 △저금리 △노령화를 통튼 ‘New Nomal’현상을 맞은 지금 취업 시장의 문은 계속해서 좁아지며 일확천금의 꿈을 안은 채 주식 시장에 뛰어드는 청년이 다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이를 위한 지식의 함양을 돕는 것에 목적을 두며 미래를 내다봐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주 활동은 팀 모임과 정기모임으로 나뉘는데, 팀 모임은 팀장들이 정한 커리큘럼에 따라 한 학기 동안 진행되며 모이는 날은 팀마다 상이하다. 정기모임은 매주 목요일에 이뤄지며 △교수님의 가치투자 강의 △선배님들의 특강 △연사님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팀 모임에서의 활동 내용을 전체 동아리원들과 나누며 피드백을 하거나 자체적으로 기업분석을 해 지식을 넓히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I.LAB은 전국 대학생 투자동아리 연합 UIC에 소속돼 있어 정기총회와 여러 활동에 참여하며 폭넓은 교류를 지속하고 있다.


 동아리원은 방학 기간 동안 상시 모집하며 학기 중에는 별도로 입부 신청을 받지 않고 있다. 신입 동아리원은 면접을 통해 동아리 활동에 대한 열정과 투지를 중점으로 판단해 선발한다. 홍회장은 “주식투자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학생분들도 △기업분석 △기초 용어 △가치투자의 신념을 배울 생각이 있으시다면 지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를 I.LAB 활동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김봄이 수습기자 Ι qq4745q@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