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심층보도] 전동킥보드, 더 안전하고 더 효율적이게!
  • 김봄이 수습기자
  • 등록 2022-05-02 14:03:01
  • 수정 2022-05-16 11:43:44
기사수정
  • 씽씽, 빔과의 제휴 체결
본교 제35대 경기로운 총학생회에서 안전한 PM 문화 구축을 위해 씽씽, 빔과의 제휴를 체결했다. 이에 본지는 제35대 경기로운 총학생회와의 인터뷰를 통해 본 협약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씽씽과의 제휴와 혜택


 제35대 경기로운 총학생회는 공약 중 하나인 안전한 PM 문화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전동킥보드 업체인 ‘씽씽’, ‘빔’과의 제휴를 체결했다. 여러 업체와의 협의 끝에 본교와 이해관계가 맞는 씽씽, 빔을 선정한 결과다. 씽씽은 ㈜PUMP에서 운영하는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로 △대학패스 도입 △헬멧 지원 △주차장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대학패스란 월 9,900원의 구독료를 지불하면 전동킥보드를 총 100분 동안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본교 총학생회 인스타그램이나 에브리타임에서 ‘대학패스 신청서 링크’로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대학패스 신청서 작성 시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패스 구매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비즈니스 코드와 구매 방법이 문자와 이메일로 전송된다. 100분의 제공 시간을 모두 소진한 이후에는 구독 만료 시까지 무료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제휴 혜택으로 씽씽 측에게 총 80개의 헬멧을 제공받았다. 이는 총학생회실에서 신분증을 제출한 후 대여할 수 있다. △제5강의동(덕문관) △중앙도서관 △복지관 △예학관을 비롯한 교내 17개 주차구역에 주차 시 즉시 100원이 할인되는 혜택 또한 제공되고 있다. 


빔과의 제휴와 혜택 

 

 빔은 전동킥보드를 비롯한 교통수단을 대여해주는 회사로 본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특별 요금가로 빔을 사용할 수 있다. 오전 6시에서 오후 10시 사이에 본교 수원 캠퍼스에서 킥보드를 대여하면 기존 분당 주행 비용인 180원에서 30원 할인된 15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학생회관 △중앙도서관 △기숙사에 마련된 PM 주차장에 주차할 시 즉시 300원이 할인되며, 다른 교내 PM 주차장에 주차한다면 리워드 300원이 포인트 형태로 지급된다. 


안전한 PM 문화 구축 


 현재까지 사람들은 전동킥보드에 대해 곱지만은 않은 시선을 가지고 있다. 불법 주차된 전동킥보드로 인해 통행에 장애가 생기는 등 여러 피해가 잇따랐기 때문이다. 실제로 캠퍼스 내에 PM 주차장이 다수 설치됐지만 해당 장소에 주차하지 않는 등 질서가 지켜지지 않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총학생회 내부에서 전동킥보드 앱의 주차장 이외의 곳에 주차한다면 페널티를 부과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법이 논의된 바가 있다. 하지만 정확하게 위반사항을 적발하기 어렵다는 기술적 한계가 있으며, 본교 구성원이 피해를 입는 것은 원치 않기에 페널티 부과 관련 논의는 무산됐다. 그 대신 본교 주차장 이용 시에 할인 시스템을 제공하는 등의 혜택을 통해 올바른 주차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35대 경기로운 총학생회 김태헌(범죄교정·4) 부회장은 “안전 캠페인과 헬멧 대여를 비롯한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한 명이 아닌 다수의 노력으로 사고 없이 올바른 주차시설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전해 안전한 PM 문화 형성을 위한 본교 학생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김봄이 수습기자 Ι qq4745q@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