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내기 특집] 노는게 제일 좋아! 경기대 백배로 즐기기
  • 김서연 기자
  • 등록 2022-03-02 16:54:16
  • 수정 2022-03-07 09:02:24
기사수정
  • 경기대 핫플 꽉 잡고, 서러웠던 입시 생활 청산하자
우리는 더 이상, 7교시 꽉 채워 수업 듣던 고등학생이 아닙니다.
3년 내내 꿈꿔왔던 대학 생활, 놀 땐 놀면서 신나게 즐겨봅시다.
이에 본지에서는 새내기 여러분을 위한 캠퍼스 근처 놀거리를 소개합니다.

<수원캠퍼스>


수원의 자랑, 수원화성

출처: 수원문화재
출처: 수원문화재단













 수원화성은 조선 성곽 건축의 꽃으로 불리는 역대 규모와 격식의 성입니다. △북문인 장안문 △남문인 팔달문 △서문인 화서문 △동문인 창룡문 등이 있고 이를 따라 길게 이어진 성곽로는 야경 맛집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수원화성 성곽길에선 스탬프 투어를 진행 하는데, 관광안내소에서 스탬프 북을 받아 성곽길 10개소에 있는 모든 스탬프를 찍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최근 종영한 화제의 드라마 ‘그해 우리는’의 촬영지로 주인공의 집과 데이트 장소가 등 장한 곳입니다. 드라마를 시청했다면, 성곽길 투어 중 잠깐 들리는 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또한 △행궁동 △지동벽화마을 △수원통닭거리 등 주변 놀거리가 많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동네 문화 골목, 앨리웨이 광교


출처: 앨리웨이광교출처: 앨리웨이광교


 










  앨리웨이 광교는 광교 호수공원 인근에 있는 문화 골목 컨셉의 쇼핑센터입니다. △음식점 △카페 △서점 △갤러리 등 다양한 상점이 골목마다 위치해, 모두가 일상적으로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문화 공간으로서 다양한 작가의 예술작품을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고, 버스킹 같은 야외 이벤트도 즐길 수 있 습니다. 골목골목 개성 있는 상점과 거리에서 발견하는 새로운 취향들이 가득한 곳으로, 아기자기한 골목을 걷다 보면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있는 △광교 호수공원 △광교 푸른 숲 도서관 △광교 카페거리도 좋은 구경거리가 될 수 있으니 함께 구경해보세요.


<서울캠퍼스>


단풍 맛집, 덕수궁 돌담길 


출처: 덕수궁 관리소출처: 덕수궁 관리소  

 











 수원 캠퍼스에 화성 성곽길이 있다면, 서울 캠퍼스엔 덕수궁 돌담길이 있습니다. 기자는 덕수궁 돌담길이 낭만이라는 단어와 참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노래 광화문 연가에 나오듯, 세월 따라 흔적도 없이 변화하는 도시에서 항상 남아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단풍 명소로 유명한 덕수궁 돌담길은 부모님 세대부터 필수 데이트 코스가 되던 곳이고, 덕분에 다양한 맛집과 예쁜 카페가 모여 있습니다. 서울 캠퍼스에서 대중교통 기준 약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니 주변 맛집을 찾아 식사를 하고, 돌담길을 쭉 걸으며 공강 시간을 알차게 사용해보세요.


도시 속 역사, 서대문독립공원


 출처: 국가보훈처출처: 국가보훈처


 










 서대문독립공원은 광복이 될 때까지 서울구치소가 있었던 곳으로 도심 한복 판에 펼쳐진 독립정신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공원 남단에 자리 잡은 독립문을 지나 공원 안쪽으로 들어가면 △독립 신문을 쥐고 있는 서재필 박사의 동상 △ 독립협회의 건물이었던 독립관 △3.1 독립선언기념탑 △순국선열추념탑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초록빛 가득한 공원을 평화 롭게 걷다 보면, 내가 느끼는 이 평화가 어떻게 만들어진 것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답게 꾸며진 공원에서 여유를 즐기고, 그 여유에 감사하는 마음도 함께 느껴볼 것을 추천합니다.


김서연 기자 Ι tjdus5620@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