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심층보도] 비대면 환경 포스터 게시판, KLook
  • 김화연
  • 등록 2021-11-09 09:19:21
기사수정
  • 누구나 이용 가능한 종합 홍보 게시판
학생들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캠퍼스를 찾기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각종 행사 알림, 참가자 모집 등의 내용을 담은 현수막이나 포스터들도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 하지만 본교에는 오프라인 전단을 대체할 수 있는 종합 홍보 게시판이 존재한다. 본지는 종합 홍보 게시판 ‘KLook’을 직접 사용하고 알아봤다.


 작년 31, KLook 종합 홍보 게시판이 개설됐다. 본교 교육성과관리센터는 KLook을 이용해 교내·각종 행사 비교과프로그램 상담 등의 모집을 위한 현수막, 포스터 등을 통합 등록하고 관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고 학생들은 알림종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KLook에는 학생 교원 직원 조교 등 다양한 본교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물이 게시된다. KLook은 본교 메인 홈페이지 중단에 위치한 탭을 통해 방문할 수 있고 BARUN 시스템-정보광장 페이지에서도 KLook에 게시된 홍보물을 확인할 수 있다.


 KLook에는 비교과프로그램 상담 교내 구성원들의 의견수렴을 위한 설문조사 교내·외 행사 공모전 동아리 홍보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한 홍보물이 게시되고 있다. KLook의 가장 큰 특징은 본교 구성원 누구나(졸업생, 퇴직자 제외) 홍보물을 게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게시판의 도입 취지에 벗어나는 자료나 지극히 개인적인 홍보물(과제를 위한 설문조사, 개인 SNS )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다. 이에 기자도 KLook을 이용해 본지의 설문조사를 홍보해 봤다.


▲ Step 1. 제목과 본문 작성하기

 홍보글을 게시하기 위해선 홍보글의 제목과 내용을 먼저 작성해야 한다. 이후 모집, 홍보 중

내용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해야 한다. 우측의 사진은 기자가 7면 취재기획 기사에 사용될 설문조사를 홍보하기 위해 작성한 글이다. 홍보글과 관련된 파일이 있다면 파일추가버튼을 눌러 업로드 할 수 있다.




Step 2. 홍보글 정보 입력하기

 본문 작성 이후 홍보 내용의 장소 대상 연락처 마감일을 입력하면 홍보 내용을 더

욱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하지만 본 항목을 모두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것은 아니

. 기자는 설문조사의 홍보글에 맞게 대상 연락처 마감일만을 작성했다. ‘메인 노출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KLook 메인 페이지에 표지 및 제목과 함께 클릭한 내용이 노출된다.



Step 3. 표지 이미지 선택하고 게시물 등록하기

 이전 단계를 모두 마쳤다면 홍보글의 내용을 담은 포스터 등의 이미지를 선택해 표지로 설정

해야 한다. 표지는 자동적으로 홍보글 본문에 삽입된다. 마지막으로 게시물 등록하기버튼을 누르면 성공적으로 홍보글이 게시된다.

 


Step 4. 게시물 확인하기

 게시된 홍보글들은 KLook 메인에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나열된다. 홍보글의 내용을 클릭하면 본문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교육성과관리센터 김지완 팀원은 “교내 구성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온라인 공간이 마련돼 있다”며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 었으면 하니 앞으로도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화연 기자 Ι khy7303@kyonggi.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