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단신] 고교교육 기여대학 선정, 누적 80억 원 수혜
  • 서지수 수습기자
  • 등록 2021-05-31 09:35:52
기사수정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 전형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대입 전형의 운영 및 관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대학기관을 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본 사업은 교육부 대입정책과에서 주관해 서면과 면접(발표) 평가를 통해 대상 대학을 선정한다. 본교는 공정하고 투명한 대입 전형의 운영 및 관리 대입 전형 정보제공 대입을 통한 대학의 사회적 책무 실현 등의 노력으로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8년 연속 해당 사업의 수혜 학교로 선정됐다. 그 결과, 누적 수혜금액은 총 80억 원으로 사업에 선정된 60여 개의 대학 중 9위에 해당한다. 올해 본교는 코로나 19 속에서도 온라인으로 진행한 대입 전형 정보제공 실기 면접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1 지원사업에도 선정됐다.


한편, 본교는 참여대학으로서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내부적으로 신입생 지원 입학사정관 교육 공정성 강화 시스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외부적으로 고교 방문 입시설명회 학부모 연수 교사 자문위원회 등 대학 입학 전형을 고교와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사업을 통해 재학생의 학업역량 강화 지원과 교교 학생들에게 본교 소개 및 홍보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교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공정성을 중점으로 두고 공교육 내실화를 위해 고교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입학팀 유아영 팀원은 본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멘토링 튜터링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코로나 19 상황 속에도 학생들과 서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다수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 모집 시 많이 지원해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유 팀원은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시기에도 열심히 수업을 따라오는 본교 학생들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앞으로 모집하게 될 후배들도 재학생과 같이 우수한 인재로 선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지수 수습기자seojisu0120@kgu.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