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31 09:27:25
기사수정


정보보호 관리체계(이하 ISMS) 인증은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 인증제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인증을 진행한다. 본 인증에서는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기관이 정보보호를 위해 △계획 △수립 △운영관리 △시행하는 일련의 조치와 그 자료가 해당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면밀히 심사한다.


본교는 작년 4월 인증서를 취득했고, 이에 추가적으로 작년 12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총무팀(일반보안), 전산정보원(정보보안)을 대상으로 사후 인증 1년차 심사가 진행됐다. 이후 인증범위 “학사행정시스템 운영(△학사 △학적 △성적관리)” 정보보호 관련 80개 항목에 대한 인증을 통과해 ISMS 인증 취득을 유지했다.


또한 본교는 ISMS 인증 획득을 통해 대학 환경에 적합한 정보보호 관리에 있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정보보호 대책을 구현했다. 그 결과 정보보호 관리 수준 향상과 정보보호 분야 투명성 제고에도 앞장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시 정보보호 활동 실적 활용 및 2021년 대학 정보공시 지표 반영을 위해 평가사업팀에 인증 결과를 제출할 예정이다.


전산정보원 박종오 팀원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경기대학교의 중요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여 신뢰받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화연 수습기자│khy7303@kyonggi.ac.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gunews.com/news/view.php?idx=3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미술비평의 현대적 의미
  •  기사 이미지 메타버스, 제2의 디지털 혁명이 일어나다
  •  기사 이미지 [학술] 오케스트라의 화음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사이드배너_중앙도서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