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10 10:35:31
기사수정
경기도를 대표하는 경기대학교, 올해 본교는 통일부의 「통일교육 선도대학 지정·육성 사업」으로부터 <통일교육선도대학>에 선정됐다. 이에 본교 ‘통일교육선도대학추진사업단’ 산하 공식 학생 기획단 ‘경기남북교류협력학생기획단’에 대해 소개한다.

 







 본교 경기남북교류협력학생기획단(이하 학생 기획단)은 통일교육에 대한 온·오프라인 활동과 각 통일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관점의 1차적 평가 및 피드백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학생들은 통일교육 선도대학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학생 관점으로 신설 기획 △학생들의 의견수렴 및 개선방안 도출 △프로그램 운영 보조 △교내외 프로그램의 성과 및 우수사례 온·오프라인 홍보 △학생 관점 1차적 평가 및 피드백 △SNS 콘 텐츠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한다.

 

  학생 기획단은 상기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두 개의 팀 구성으로 운영된다. 첫 번째 팀은 ‘교육기획팀’이다. 주로 ‘통일교육선도대학추진사업 단’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관점의 기획과 프로그램 운영의 지원 및 보조를 맡고 있다. 두 번째 팀은 ‘미디어팀’이다. 미디어팀은 온·오 프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SNS와 사업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평화·통일교육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의 운영과 성과물에 대한 교내외 홍보를 맡는다. 학생들은 활동을 통해 통일을 이룩하는데 필요한 긍정적 인식과 바람직한 태도의 역량을 길러, 이를 기반으로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홍보한다.

 

  올해 학생 기획단 활동으로 교육기획팀은 <통일 봉사·학술·한류 동아리 및 역사·문화체험팀>과 <북한·남북교류협력·통일 팩트체크 공모전>의 주도적인 선발과 1차 평가를 맡고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반면, 미디어팀은 각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유튜브와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을 통해 대내외 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본교 통일교육선도대학추진사업단 홈페이지에 다양한 통일교육 성과물들을 업로드 중이다. 학생 기획단은 이번 제1기 활동을 시작으로, 모든 본교 재학생들이 기획단에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내년에는 제1기 단원과 제2기 신입 단원이 함께 위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나갈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 기획단 사업총괄기획 최경원 박사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통일교육 선도대학으로서 통일에 대해 △평화 △경제 △국제 관점에서 학생이 체 감하고 삶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영역부터 관심을 갖게하고, 통일교육을 선도적으로 이끄는 수도권 거점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본교 학생 및 구성원들은 통일교육선도대학추진사업단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김미소 수습기자│kmiso0131@kyonggi.ac.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gunews.com/news/view.php?idx=27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네컷만화] 경기대로
  •  기사 이미지 [현속]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
  •  기사 이미지 [영화] 모래 언덕으로의 초대
사이드배너_중앙도서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