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심층보도]나에게 꼭 맞는 전공을 찾아라, 2019 전공박람회
  • 이소정
  • 등록 2019-09-03 16:40:05
기사수정
  • 사회가 원하는 융복합 인재로 거듭나보자
내가 선택한 과에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계속 바뀌는 교육과정이 혼란스럽다면? 전공박람회에 참석해보자.본지에서는 시대에 맞는 인재양성과 변화된 교육과정에서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개최된 전공박람회에 대해 취재했다.


 

 본교 교육혁신팀과 총학생회가 주최한 전공박람회가 이번 주 개최된다. 전공박람회는 전공이수제도에 대해 설명하는 행사이다. 수원캠퍼스(이하 수원캠)에서는 오는 4일(수)부터 5일(목)까지, 서울캠퍼스(이하 서울캠)는 오는 5일(목)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혁신팀은 “현 사회가 4차 산업시대에 맞춰 다양한 전공을 학습한 융·복합적 지식을 갖춘 인재를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본교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을 이해하고 관심을 갖도록 정보의 창구를 마련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며 행사취지를 설명했다. 

 본 행사는 △전공 선택 유연화 △복수전공 및 부전공 △연계 및 융합전공 △학과 별 교육과정에 대해 멘 토 학생들이 각 부스에서 안내 및 홍보를 진행한다. 제도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면, ‘전공 선택 유연화제도’ 는 타 전공으로 주전공을 변경하고 입학전공은 부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는 제도를 의미한다. 또한 ‘복수전 공 부전공 제도’는 주 전공 외 하나 또는 두 개의 다른 전공을 이수해 학위를 취득하는 제도다. 수원캠의 경 우 첫째 날에는 서울캠 소속 전공 9개가 포함된 총 62개의 전공 부스와 8개의 비교과부스가 운영된다. 이어 둘째 날에는 서울캠 소속 전공이 제외된 53개의 전공 부스와 8개의 비교과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캠의 경우 수원캠 소속 전공 11개가 포함된 행사가 진행된다. 수원캠은 캠퍼스 도로에서, 서울캠은 신학관 4층 운동장에서 행사가 진행되며 본교 재학생이 라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참여 학생들은 배부 받은 팜플렛에 전공부스 스탬프 3개, 비교과부스 스탬프 1개를 찍어 중앙부스에 제출하면 교내 카페 상품권을 교환 받을 수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고프로 액션캠 △에어팟 등의 경품 이 제공될 예정이다. 각 학과별 부스에 방문해 1차 멘토 상담 후, 학과에 대해 관심 이 생긴다면 담당 교수님과 1대1 면담 약속도 가능하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교육 혁신팀(031-249-9578)에 문의하길 바란다.

 이번 행사에 대해 교육혁신팀 김진규 팀원은 “본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복 수전공이나 부전공처럼 학교에서 제공하는 융·복합역량을 기를 수 있는 제도의 혜 택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참여를 장려했다. 또한 제 32대 [In:K] 총학생회 이승재 (경영정보·4) 교육국장은 “학교 행정에 맞춰 교육과정이 많이 바뀌다보니 학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며 “이것을 해결하고자 기획한 행사이니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지식을 얻어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덧붙이는 글

미래에 대한 조언과 불안한 진로에 대한 해답을 얻고 싶다면 전공박람회에 참석해 보자. 짧은 시간을 투자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소정 기자│lsj501@kgu.ac.kr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