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8학번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 편집국
  • 등록 2018-04-18 13:29:08
  • 수정 2018-04-20 14:49:06
기사수정
안녕하세요. 인재개발처 이현아 컨설턴트입니다. 학교에 입학한지도 벌써 한 달이 다 됐네요.
넓은 캠퍼스와 새로운 친구들, 따사로운 봄의 행복을 만끽하고 있는 18학번 신입생들에게
인재개발처가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요.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4학년이 돼서야 이런 고민을 털어놓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전공 공부는 열심히 했는데, 정작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지 못한 학생들이 많은 것 같아요. 스스로에 대한 이해와 진로에 대한 고민을 뒤늦게 하려니 마음은 초조하고 불안한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참 어렵습니다. 진작부터 이런 고민을 했다면 참 좋았을 텐데 말이죠. 그리하여 이번 기사는 18학번, 신입생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로 정해봤습니다. 신입생들을 위해 어떤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나, 간단하고 재밌는 심리검사

 인재개발처에서는 MBTI와 STRONG이라는 검사를 통해 선호도와 성 향 검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MBTI는 ‘선천적 선호경향’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검사 결과를 통해 본인의 선호경향을 확인하고 상담사 선생님과 함께 해석해 보 는 시간을 가진다면 자기 이해가 높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Strong 검 사는 “직업흥미검사”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나는 어떤 흥미패턴을 가지고 있는지, 해당 패턴을 가진 사람들은 주로 어떤 직업에 종사하 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검사입니다. 스스로의 유형을 파악하고 직업 세계를 탐색하는 첫 걸음, 인재개발처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가볍 게 할 수 있는 검사니 부담 갖지 말고 많이 신청해 주세요.

 

Q. 신청하는 방법은?

 


 앞서 봤던 방문상담 내역과 비슷하죠?

※ 심리검사 후에는 MBTI/STRONG 워크샵 참여 또는 방문상담을 신청해주세요.

 

둘, 커리어로드맵을 통한 계획 세우기!

 

 커리어로드맵은 총 3번의 상담을 통해 자기분석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개인별로 진로/취업을 위한 계획(로드맵)을 세우게 됩니다. 작 성한 로드맵에 계획된 활동사항들을 여름방학을 이용해 실천한 뒤, 우수 활동 학생에겐 장학금까지 지급하는 진로계발 프로그램입니다. 로드맵을 실천해 나가며 성취감도 느끼고 장학금도 받고 KGU+ 포인 트까지! 4월부터 모집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셋. 보드게임과 함께하는 진로캠프


  진로캠프 프로그램은 자기분석과 직무이해를 통해 합리적으로 진로 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에요.

 

- 어린 시절 꿈 분석을 통한 기질/욕구를 찾아보고 스토리텔링을 통한 자기분석

- 보드게임을 통해 직무역량 이해, 직무별 과업 내용을 파악

- 계획수립에 효과적인 만다라트 기법을 활용해 대학생활을 계획하고 자기계발 활동을 탐색

 

 어렵지 않아요! 하루 동안 같이 놀면서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위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방법은 앞서 MBTI / Strong과 비슷합니다. 인재개발처 로그인 후 ‘신청마당 ➞ 프로그램 신청’으로 가셔서 등록해 주면 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지금까지 본인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면 직업세계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 볼까요?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가 다 알려줄게요.

 


 여러분께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다양한 현장의 실 무자들을 모셨답니다. 꽤나 인기가 많은 강좌이니 다음 학기 수강신 청 필수! 게다가 Pass / Non pass 라서 학점 부담도 없다는 사실! 명 심해두세요!

 

 

 

 우리 학교 선배님들은 어떤 일을 하실까요?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선배님들을 직접 모셔 더 편안~하게 이야기를 듣는 멘토직무특강을 준비했답니다. 공기업, 금융 등 다양한 업종부터 △인사 △회계 △영 업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들로 잡카페 일정을 알차게 채웠으니 편 하게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미리 미리 직무를 알아둔다면 더 준비 하기 수월하겠죠? 우리 학교 선배님들이니 더 편안하게 참여해 봅시 다. 그 외에도 멘토 토크콘서트나 지난 회에 안내해드린 직무박람회 와 같은 행사들로 야무지게 준비했으니 저희 인재개발처와 함께 진 로 준비 차근차근 가자!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꿀 보이스로 바꿔 줄 코칭수업!

나랑 잘 어울리는 컬러는 무엇일까? 퍼스널 컬러!

복장, 표정, 자세 등을 알려주는 이미지메이킹

우리 친구들을 더 매력적인 사람으로 만들어 줄 다양한 특강들이 잡 카페에서 열린답니다.

 

18학번 여러분

 

 캠퍼스의 낭만을 즐기지 말고 취업 준비만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지 금부터 목표를 정해서 치열하게 노력하라는 것도 아니에요. 다만 본 인이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에 대해 알 아가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그렇게 여유 있게 차근차근 준비해 간 다면 나중에 마주할 취업이라는 관문,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인재개발처가 응원하겠습니다!

 

 



TAG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